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구영모 (경북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논문집 B권 대한기계학회논문집 B권 제44권 제1호(통권 제412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3 - 23 (11page)
DOI
10.3795/KSME-B.2020.44.1.01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무인 회전익기의 농업 분야에의 적용이 주목된다. 연구의 목표는 기본 익형이 점진적으로 합성된 변이 블레이드의 정지 비행에 대한 최적 운용 조건의 구명과 그에 따른 스팬 방향 비틀림각의 최적 값을 선정하고, 현장 시험으로 검증하는 것이다. ANSYS Fluent를 이용한 다중 기준 좌표 체계(MRF) 기법으로 분석한 결과의 최적화 과정에 있어 효과적인 도구로써 SAS의 반응 표면 회귀법(Proc RSREG)이 사용되었다. 다목적 설계 목표에서 농용회전익기 엔진의 최대 동력(24kW, 1,000rpm)의 63%로 토크를 제한하여, 반응 표면의 분석을 통하여 안정적인 설계점 DP2(그립 피치각, GPA=15°, 비틀림각, θ<SUB>tw</SUB> =-11.8°)로부터 보수적 설계점 DP4(GPA=10°, θ<SUB>tw</SUB> =-4.9°)까지의 조건으로 변이 블레이드를 각각 V1215C-12 및 V1215C-5로 구현하고, 검증 실험에서 569.0N 및 539.6N의 유상 하중을 발휘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수치 해석 및 실험
3. 결과 및 고찰
4. 결론
참고문헌(References)

참고문헌 (2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550-000228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