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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Yong-Hyeon Park (KAIST) Jae-Young Jeong (Hanyang University) Hong-Jin Kim (Soongsil University) Nam-Hyeong Kim (Soonchunhyang University) Min-Ju Jo (Dongguk University in Gyeongju) Kyung-Min Lee (Dongguk University in Gyeongju) Jun-Beom Lee (Catholic University of Daegu)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제18권 제3호(JKIIT, Vol.18, No.3)
발행연도
2020.3
수록면
149 - 157 (9page)
DOI
10.14801/jkiit.2020.18.3.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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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년대 초, 인터넷이 확산되고 많은 전자상거래 업체들이 등장함에 따라 사람들의 온라인 거래 의존도가 높아졌다. 전자상거래의 규모는 계속 확대되어 2016년에는 4000억 달러에 이르렀다. 이러한 전자상거래 업체는 신용카드 거래 수수료를 절감하고 구매 절차를 간소화하여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기 위한 목적으로 일정 비율로 현금처럼 사용될 수 있는 포인트를 발급하였다. 이렇게 포인트를 자동으로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을 오프라인 매장에 적용할 수 있는 포인트 적립 시스템이 개발되었고, 오프라인 매장 점주들은 해당 시스템에 관심을 가졌으며, 현재 많은 매장이 해당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오프라인 매장에 널리 사용되고 있는 포인트 자동 적립 시스템에서 발견될 수 있는 취약점을 연구하고 이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몇 가지 방법을 제안한다.

목차

Abstract
요약
Ⅰ. Introduction
Ⅱ. Explanation of Points Accumulating System
Ⅲ. Expected Vulnerabilities and Mitigations
Ⅳ. Conclusion
References

참고문헌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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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20-004-0004236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