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표지]
[머리말]
[국문요약]
[차례]
표차례
그림 차례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제2장 온라인 이용후기 관련 논의 및 국내외 법・제도]
제1절 온라인 이용후기 관련 논의
제2절 온라인 이용후기 관련 국내의 법‧제도
제3절 온라인 이용후기 관련 국외 논의동향
[제3장 온라인 이용후기 관련 사업자와 소비자]
제1절 온라인 이용후기와 사업자
제2절 온라인 이용후기와 소비자
제3절 소결
[제4장 온라인 이용후기 관련 소비자 인식조사]
제1절 조사 개요
제2절 주요 결과
제3절 소결
[제5장 주요플랫폼의 온라인 이용후기 관련 정책 및 제공 현황]
제1절 국내
제2절 국외
제3절 소결
[제6장 온라인 이용후기 관련 소비자 보호 방안]
제1절 이용후기 가이드라인 마련 필요
제2절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관련 법개정의 필요성
제3절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 이용후기 관련 권고사항 및 이용약관 개선 필요
[참고문헌]
[Executive Summary]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온라인 플랫폼의 이용후기 - 허위의 온라인 이용후기를 둘러싼 법적 쟁점 -
법조
2021 .12
인공지능 시대 소비자 보호 이념의 수정
중국법연구
2020 .01
우리나라에서의 소비자법과 정책에 관한 고찰
법학논총
2022 .09
온-오프라인 융합시장에서 소비자보호의 법적 과제
홍익법학
2018 .01
국제사법 제27조에 의해 보호되는 소비자계약의 범위와 수동적 소비자가 되기 위한 요건의 분석
소비자문제연구
2018 .08
온라인플랫폼 기반 소비자거래에서의 소비자문제 연구
정책연구보고서
2016 .12
금융소비자보호의 공법적 기초 - 보호법리와 조직법적 쟁점을 중심으로 -
외법논집
2018 .01
드론 시장에서의 소비자보호 방안 연구
정책연구보고서
2016 .12
The Impacts of Consumer Perceptions of Product Reviews Posted on Online Stores on Perceptions of Online Shopping and Online Purchase Intention
소비자학연구
2015 .01
소비자기본법 10년, 소비자교육 평가와 전망
소비자문제연구
2017 .08
e-만족도 및 e-로얄티가 대학생의 온라인구매지속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연구
e-비즈니스연구
2019 .08
온라인 사용 후기의 유형에 따른 효과 연구: 자기해석의 조절적 역할
광고학연구
2020 .01
소비자 보호를 위한 소비자개념의 명확화
법학연구
2022 .12
금융소비자보호 제도 개선방안
무역보험연구
2021 .01
온라인 소비자정보 제공 개선 방안에 관한 연구 - ‘소비자24’ 고도화를 중심으로 -
정책연구보고서
2022 .12
금융투자회사 근로자의 금융소비자보호에 대한 인식 및 행동 연구 - 금융소비자보호 모범규준을 중심으로 -
Financial Planning Review
2020 .11
온라인 환경 변화에 따른 청소년 소비자 보호 시사점
소비자정책동향
2015 .09
소비자권과 기업규제에 관한 법적 고찰 - 소비자기본법을 중심으로 -
외법논집
2017 .01
중국인 소비자의 자아권익보호의식에 관한 연구
중국지역연구
2020 .01
후기
경제와사회
2023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