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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고영준 (한국 승강기대학교) 한관희 (경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20권 제6호
발행연도
2020.6
수록면
415 - 424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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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물에 승강기를 설치하는데 있어서, 중소 승강기 제조회사에서는 건축 도면과 대상 승객의 요구사항을 분석하여 레이아웃 도면 작성 후 고객의 1차 승인을 거쳐 현장 실측을 통한 최종 도면 확정까지의 단계에서 시간이 장시간 소요되고, 고객과의 의사소통에 오류가 발생하는 등 고객의 요구사항을 기술적 사양으로 변환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한 확정된 설계 사양을 제조 정보로 변환하여 신속한 제조를 가능케 함으로써 납기 준수율을 높이는 데에도 한계를 나타내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중소 승강기 제조회사에서의 영업과 설계 업무를 분석하고 효율적 개선이 가능한 영역을 검토하여 영업 및 설계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업무 개선을 위한 중소기업형 승강기 영업-설계 통합 프레임워크를 제안하고, 이의 실행 방안을 제시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I. 서론
II. 중소기업형 승강기 영업-설계 통합 프레임워크
III. 승강기 영업-설계 통합 프레임워크를 위한 자동화 방안
IV.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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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20-310-000849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