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일어일문학회 일어일문학연구 일어일문학연구 제112권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61 - 78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일본어교육정책 연구"의 일환으로서 베트남의 "중학교"와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일본어교육정책이 어떻게 실시되고 있는지를 분석하는 것이다. 이 정책과 관련해 '베트남의 일본어 교육 정책 실체, 초등학교 ∙ 중 ∙ 고등학교의 일본어 교육 방침, 중학교의 일본어 교육 범위, 고등학교의 일본어 교육 범위' 등을 대상으로 알아본다. '중학교'와 '고등학교'용 교과서는 베트남의 문부성과 같은 기관에서 만든 것이다. 한국의 중학교나 고등학교의 일본어 교과서의 경우는 민간기관에서 만든 몇 가지 종류(출판사)가 있는 반면, 베트남에서는 단 한 가지 종류라는 것이 큰 특징일 것이다. 베트남의 일본어 평가 기준으로 일본어 능력 시험(Japanese Language Proficiency Test, JLPT)을 비교하면"1급(JLPT― N5), 2급(JLPT― N4)3급(JLPT― N3)4급(JLPT― N2)5급(JLPT― N1)6급(JLPT― 일본어학과에서 사용하는)처럼 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