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공공역사’에 기초한 학교 역사교육으로의 변화 가능성 탐색
역사와교육
2021 .11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역사교육 - 환경사와 역사교육의 연대를 위한 제언
역사비평
2022 .02
최근 대만 역사교과서의 한국사 인식 변화 - 101과강 『선수역사(選修歷史)』와 108과강 『역사(歷史)2』 비교 분석
동북아역사논총
2021 .03
학교에서 학습하는 역사 지식의 생활 맥락으로 전이 가능성 - 중학교 역사 교과서의 ‘역사의 의미’와 ‘역사학습의 목적’ 분석을 중심으로 -
역사교육
2024 .09
국사를 넘어선 역사교육
대구사학
2016 .01
시민을 위한 역사교육으로서 독일의 공공역사(Public history)
역사교육논집
2018 .01
공주대학교의 <70년사> 간행
역사와 담론
2022 .10
한국사 연구와 역사교육에서 정체성과 역동성, 공동체 정신
역사교육
2016 .06
한국 공공역사 연구의 가능성과 지향
역사비평
2024 .08
역량 중심 역사교육을 통한 역사학습부진 극복 연구
역사와교육
2018 .01
제1차 교육과정기 발행 『중등국사』 (역사교육연구회 엮음) 교과서의 특성과 의의
역사교육
2018 .06
최근 논쟁 중심 역사수업 논의와 교사전문성, 교사교육
역사교육
2019 .03
World history가 아닌 Global history
동서인문
2021 .04
2015 초등 역사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학생의 역사 이해
역사교육논집
2020 .01
Mapping World History in Korea
The Asian review of world histories
2015 .01
한국 공공역사 연구의 흐름과 논의 지점
역사학보
2025 .03
공공역사로서의 구술사와 지역사
역사비평
2022 .05
프랑스 역사교육의 제도화와 현대사 중심 교육의 의미
역사교육
2020 .06
역사교육 내용선정 기준 -‘의미 있는 역사’의 개념 탐색-
역사교육논집
2021 .01
‘역사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으로 그린 역사수업
역사와교육
2020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