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9권 제10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17 - 126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일학습병행은 한국형 도제제도로, 기업현장에서 주된 훈련과정이 운영되기 때문에 학습기업이 훈련기관 역할을 하게 된다. 따라서 일학습병행 훈련과정의 효과적 운영과 제도의 질적 내실화를 위해서는 학습기업의 역할이 중요하며, 양질의 학습기업을 확보하는 것이 필요하다. 신규기업 보다는 재참여 기업이 제도에 대한 이해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학습기업의 재참여는 일학습병행 운영에 있어 중요하게 고려할 사항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일학습병행 재참여 기업의 만족도와 성과가 신규 학습기업과 차이를 보이는지를 분석함으로써 학습기업 재참여의 효과를 확인하고 관련 대안 필요성의 근거를 제공하고자 한다. 분석 결과, 신규참여 기업과 비교하여 재참여 기업의 일학습병행 제도에 대한 만족도와 성과가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일학습병행의 질적 내실화를 도모하고 안정된 제도운영을 위해서는 기존의 우수 학습기업이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정책 대안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