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9권 제12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417 - 425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대학생의 뷰티 유튜브 시청 후 실행경험 유무에 따라서 화장품 구매 결정 시 영향을 미치는 요인별 평균값에 대한 차이점을 조사한 논문이다. 조사대상은 남녀 대학생을 대상으로 자기기입식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총206부 설문자료를 최종분석에 사용하였고, 빈도 분석과 T-test를 실시하여 비교 분석하였다. 뷰티 유튜브 시청 후 실행경험이 있는 학생은 51.5%로 파악되었고, 뷰티 유튜브 채널 선택은 조회수(35.0%)와 인지도(31.6%)에 의한 결정이 많았다. 뷰티 유튜브 시청 후 실행경험의 유․무에 따라 화장품구매 결정 요인별 평균값을 비교해 본 결과 모든 요인에서 유의미한 평균값의 차이점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실행경험의 유․무에 따라 뷰티 유튜브 시청 만족도 평균값의 차이점 또한 모든 항목에서 유의미한 결과가 나타났다. 이에 본 연구 자료를 토대로 대학생의 화장품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뷰티 유튜브 시청에 대한 기초자료 제공을 통해 디지털문화의 하나인 유튜브 방송 컨텐츠의 다양화를 위한 자료로 사용될 수 있도록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