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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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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서희정 (중앙대학교 대학원 가정학과)
저널정보
한국의류학회 한국의류학회 학술발표논문집 한국의류학회 2003년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03.1
수록면
97 - 97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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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에 대한 비전문인들의 관심이 점차 증대되면서 이에 따라 비전문인들을 대상으로 한 패션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문 교육기관을 통해서가 아닌 그 외에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는 기회로부터 전달받고자 하는 욕구 또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각종 온ㆍ오프라인의 매체들, 패션 관련 전문 종사자들을 통한 인터뷰내용, TV, 라디오 등의 매스미디어, 스타 패션 등을 통해 얻는 정보들을 비전문인들은 수용하고 활용하게 된다. 그러나 이러한 분야가 활성화됨과 동시에 일반인들에게 어느 정도까지 신뢰할 수 있는 정보가 제공되고 있고, 또한 정보원과 정보 수용자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어느 정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가에 대하여 의문을 제기하게 된다. 이렇게 패션정보 전달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패션저널리즘의 가치 또한 상승되게 되는데 이 분야를 하나의 독립된 개체로 볼 때 그 전문성에 대한 인식이 당연해지므로 그에 따른 중요성이 동시에 부여되고 있는 셈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저널리즘의 기본적인 개념과 배경을 정리해보고, 정보원과 정보 수용자간의 상관관계를 파악해 봄으로써 현 패션정보 시장이 앞으로 지향되어져야 할 부분들을 지적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하겠다.(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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