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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최진국 (극동대학교) 유태정 (한국방송공사)
저널정보
한국항공운항학회 한국항공운항학회 학술대회 한국항공운항학회 2016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79 - 83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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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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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0년부터 14년간 총 65건의 회전익 사고가 발생하여 연 평균 4.6건의 사고가 발생하였다. 항공대국으로 안전한 수준에 이르기 위하여 회전익 항공기 사고의 잠재적 조건 선행 분석자료 및 연구결과 등을 활용하여 회전익 항공기 항공안전대책을 살펴보았다. 소방항공의 경우 인적요인이 사고 발생원인의 57%로 주 요인으로 나타났으며, 국가기관에서도 2000년 이후 사고 중에서 인적요인이 주 요인으로 인적요인이 중요한 개선대상으로 밝혀졌다. 항공안전 전문가들과 인터뷰를 실시하여 회전익 항공기의 잠재 조건에 대해 논의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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