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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미령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문헌정보학과)
저널정보
한국정보관리학회 한국정보관리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정보관리학회 2014년도 제21회 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153 - 156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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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관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기 위해서는 이용자의 요구를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이를 위해 서비스 품질에 대한 속성을 분석하여야 한다. 그러나 많은 선행연구에서 서비스 품질 속성과 만족도와의 관계를 선형관계로 접근함으로써 서비스 품질 속성을 구분하지 않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이원적 인식방법을 제시한 KANO의 3요인 이론을 적용하여 서비스 품질 속성과 만족도와의 관계를 비선형관계로 접근하여 서비스 품질 속성을 분석함으로써 이용자 관점에서 도서관 서비스 품질을 이해하고 구체적인 개선안을 제시할 수 있는 방법론을 제언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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