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동향자료
저자정보
대한타이어공업협회 (대한타이어공업협회)
저널정보
대한타이어공업협회 타이어 고무 타이어 고무 제104권
발행연도
1983.1
수록면
8 - 16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타이어가 마모되면 미끄러지기 쉬울뿐 아니라, 위험하다. 특히 과마모된 타이어가 젖은 노면을 주행하게 되면 ,정지거리가 길어지든가 또는 옆으로 미끄러지기 쉬우므로 위험하며, 또 타이어의 수상활주현상(Hydroplaning)이 일어나기 쉽다. 그러므로 본고에서는 날로 더해가는 교통량의 증가로 과마모타이어의 사용률이 늘어나게 됨으로써 교통사고와 직결되는 타이어의 위험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여보고자 타이어로 인한 교통사고의 원인분석과 그 대책을 살펴본 것이다. 특히 본고에서는 일본의 전국 교통사고분석관회의에서 발표된 보고서의 자료를 인용하여 마모타이어와 교통사고의 연관성을 분석해 본 것이다. 따라서 본자료는 처음부터 완전한 것은 아니며 앞으로도 계속 연구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며, 이 기회에 관련업체는 물론, 관계기관에서도 마모타이어로 인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적극적인 대책을 강구해 줄 것을 진심으로 바라는 바이다.<편자 주>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