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영상 (아주대학교 경영대학) 용세중
저널정보
기술경영경제학회 기술경영경제학회 학술발표회 기술경영경제학회 2002년도 제20회 동계학술발표회 논문집
발행연도
2002.1
수록면
269 - 296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기업간 전자상거래(Business to Business Electronic Commerce)의 비즈니스 모델의 분류체계를 새로이 고안하여 제안하고 있다. 인터넷과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은 기존의 기업간 거래 관계를 혁신시킬 기업간 전자상거래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등장하게 했다. 기업간 전자상거래는 새로이 발전해 가는 사업 영역으로서 학계와 업계의 많은 주목을 받고 있으나 아직 학문적으로는 연구가 미진하여 비즈니스 모델의 유형조차도 정립되어 있지 않아 향후 활발한 연구가 기대된다. 본 논문은 아직 초기 단계인 기업간 전자상거래 관련 일반문헌 및 연구문헌의 분석과 정리를 통해 종합적 관점의 비즈니스 모델 구성 체계를 제시하고 있다. 비즈니스 모델 구성도는 1) 거래 구조 및 운영 주체 2) 취급 품목 (산업 범위) 3) 거래 방식 4) 수익원의 4 가지 분류 기준으로 이루어져 종합적 관점에서 해당 비즈니스 모델을 평가하게 하며 '비즈니스 모델 하우스'라 칭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