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재근 (세명대학교 전자상거래학과)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전략혁신학회 정보학연구 정보학연구 제6권 제1호
발행연도
2003.1
수록면
49 - 63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1세기 들어 e-비즈니스의 확산과 더불어 인터넷이라는 개방형 커뮤니케이션구조를 기반으로하는 네트워크기술의 도약적 발전으로 인해 수많은 중개형 e-마켓플레이스들이 등장하였다. 하지만, 이와같은 중개형 e-마켓플레이스들을 통한 기업간 전자상거래를 규모가 예상과 달리 저조함에 따라 현재 인지도가 높은 사이트들조차도 사업을 정리하거나 전환하고 있는 실정이다. 본 연구에서는 기업내부 혹은 기업간 e-비즈니스의 핵심거래기반으로서 논의되어왔던 e-마켓플레이스를 기업에서의 정보기술활용이라는 역사적 관점에서 재조명해보았다. 이를 통해 기업의 e-비즈니스 거래기반으로서의 중개형 e-마켓플레이스들의 위상과 갖추어야 할 비즈니스적 특성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