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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전문잡지
저자정보
한국자동판매기공업협회 (한국자동판매기공업협회)
저널정보
한국자동판매기공업협회 벤딩인더스트리 벤딩인더스트리 제10권 제2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42 - 46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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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판기 분야에 있어 가장 어려운 분야 중의 하나가 일반식품자판기 분야이다. 일반식품자판기란 음료외 요기가 되는 식품을 파는 자판기를 말한다. 일반식품자판기 중에서도 완제품을 적용해 파는 자판기가 아니라 기계 내부에서 조리까지 되는 자판기는 특히 힘들다. 제품을 품질을 갖추는 것도 힘들지만, 소비자들의 인식을 넘어 시장을 창출하는 단계까지는 거의 예술에 가깝다고 할 정도로 지난한 과정이다. 그래서 이렇게 힘든 제조업에 섣불리 도전하는 사람들이 많지 않다. 애지간한 비전과 열정을 가지지 않고서는 되지 않을 일이다. 최근 국내 자판기에 있어서는 이런 현상은 여실히 나타난다. 조리가 되는 식품자판기 분야로 사업을 진행하는 업체는 극소수인 것. 그래서인지 끓인 라면 자판기 분야로 사업을 진행하는 세원벤딩의 김철영 사장을 만났을 때, 그동안 얼마 고생했을까 하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아니나다를까. "그래도 나나 되니까 이 시장을 끌고 간다." 그는 만나자 마자 자신감인지 자조인지 모르는 한마디로 인터뷰의 화두를 던진다. 끓인 라면자판기 시장에 산전수전, 공중전(?)까지 다 겪은 듯한 그와의 인터뷰는 이렇게 시작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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