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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박규태 (Department of Architectural Engineering, Kyonggi University) 김진동 (Department of Architectural Engineering, Kyonggi University) 서덕석 (Department of Architectural Engineering, Halla University) 김광희 (Department of Architectural Engineering, Kyonggi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건축시공학회 한국건축시공학회지 한국건축시공학회지 제11권 제2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154 - 161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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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건설시장의 본격화된 경쟁적인 환경 속에서 건설사들은 소비자 만족도의 향상을 통하여 경쟁력 확보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객 만족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하자처리 과정에 있어서 서비스 품질의 향상이 필요할 것으로 사료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서비스 품질, 고객만족도, 재구매 의사와의 관계를 실증적으로 조사, 분석하여 건설회사의 하자처리 서비스 품질을 개선할 수 있는 자료를 제시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서비스 품질의 개념, 하자처리, 고객만족에 관한 선행연구를 통하여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항목들을 파악하고, 파악된 항목을 토대로 거주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본 연구 결과 나타난 고객 만족도, 재구매의사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서비스 품질요소의 인식과 개선노력을 통하여 건설사의 경쟁력 확보에 기여할 것으로 판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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