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성익현 (한서대학교 토목공학과)
저널정보
한국방재학회 한국방재학회논문집 한국방재학회논문집 제11권 제5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55 - 61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근래에 들어 자동차의 주행속도와 도로를 이동하는 차량의 밀도가 급격히 증가하고 차량의 접지하중 또한 매우 크게 변화하였다. 따라서 이러한 차량하중의 변화에 대하여 구조물과 그 위를 진행하는 차량에 대한 동적 상호 효과를 파악하기 위하여 교량과 이동차량의 각각에서 진동수를 파악하였다. 구조물의 진동수와 차량의 진동수 간에 고무타이어를 장착한 차량의 진동수는 비교적 유사 진동대역을 나타냄을 알 수 있었다. 트랙 시험기는 설계에 의하여 제작되었으며 차량시험 장치에는 실제 트럭용 고무 타이어를 장착하여 시험하였다. 실제 주행차량의 특성을 파악하는 것은 동적거동을 보다 현실적으로 파악하여 국부 부재 결함발생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