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한종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실천공학교육학회 한국실천공학교육학회논문지 한국실천공학교육학회논문지 제3권 제2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40 - 46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공학교육인증시스템에서 프로그램 교육목표란 졸업생이 졸업 후 3~4년 후에 달성하어야 할 목표로 정의를 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정보통신정공에서 설정하고 있는 교육목표가 산업 현장에서 얼마나 중요하며 어느 정도 달성되었는지를 평가하기위한 평가도구로 간접평가 방법에 의한 설문문항을 개발하고 제시한다. 제안된 설문문항을 사용하여 졸업생 및 산업체 고용주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하여 교육목표 중요도 및 달성도를 평가하여 보았다. 조사결과 글로벌역량과 관련된 부분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이를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 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