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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재수 (중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1권 제9호
발행연도
2020.9
수록면
1,713 - 1,723 (11page)
DOI
10.9728/dcs.2020.21.9.1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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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이론적 검토를 통해 지방자치정부의 유튜브 PR활동을 평가할 수 있는 모델을 설정해서 이를 검증하였다. 분석결과 대유목과 개별 지표를 가정한 본 연구 모델의 적합도, 신뢰도, 타당도는 수용기준을 상회하는 것으로 밝혀져 활용가능한 모델로 판명되었다. 두 번째로 지방자치정부 유튜브 PR활동 평가 모델의 개별 지표가 갖는 상대적 중요도를 파악한 결과, 대유목에서는 Outcome이 가장 중요한 요인인 것으로 밝혀졌다. 다음으로 대항목별 중요도를 분석결과를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다. 유튜브가 지방자치정부의 정책 PR채널로써 가치를 갖기 위해서는 정책과의 일치성이 높아야하며, 가능하다면 많은 콘텐츠 생산과 전월대비 개선도를 높여야 하며, 좋아요의 수가 중요하며, 정책참여를 위한 도구로써 가치를 가져야 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를 통해 이론적 시사점과 한정된 예산 속에서 어떤 요소를 강조해야하는지에 대한 실무적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문제 및 방법
Ⅳ. 연구결과
Ⅳ.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참고문헌 (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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