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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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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재준 (Yuhan University) 민준섭 (TMsolutions)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23권 제9호(통권 제135호)
발행연도
2020.9
수록면
856 - 863 (8page)
DOI
10.7782/JKSR.2020.23.9.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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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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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견인용 권선형 동기 전동기의 설계 연구에 관한 논문이다. 권선형 동기 전동기를 제한된 사이즈 조건에서 높은 출력밀도를 만족하도록 설계하기 위해서는 전기강판의 자속 포화 현상을 고려한 기초 설계가 진행되어야 한다. 전기강판의 비선형적인 자속 포화 특성을 고려하기 위하여 권선형 동기 전동기의 비선형 자기등가회로를 구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특성해석 및 기초 설계를 수행하는 설계 전략에 대해 연구하였다. 추진시스템의 부하 사양을 기반으로 기초 설계를 수행하였으며, 기초 설계 모델에 대한 유한요소해석을 수행하여 기초 설계 전략의 정확성을 검증하였다. 마지막으로 견인용 권선형 동기 전동기의 형상 설계 파라미터에 대한 출력 특성을 분석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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