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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재원 (Koer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장현식 (Jeonbuk National University) 김혜민 (Koer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최성만 (Jeonbuk National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24권 제5호(통권 제120호)
발행연도
2020.10
수록면
34 - 42 (9page)
DOI
10.6108/KSPE.2020.24.5.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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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항공전에서 적외선 신호는 상대방 탐지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며, 생존성 및 스텔스성 향상을 위해 저감되어야 한다. 특히 항공기 엔진 후류에서 발생하는 적외선 신호는 높은 강도를 가지며 파장이 짧아 대부분의 열 추적 미사일이 이러한 신호를 따라 탐지하게 된다. 이에 따라 본 연구에서는 엔진 후류에서 발생하는 Gas radiation 신호 측정 및 특성 분석을 수행하였다. 실제 항공기 터보팬 엔진을 모사하기 위해 마이크로 터보제트 엔진을 구성하였으며, 바이패스 비 조절을 통한 적외선 신호 저감 특성을 파악하였다. 이를 통해 각 파장 별 적외선 신호 특성을 분석하고 신호 저감 기술들에 대한 검증을 수행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실험 장비 구성 및 방법
3. 실험 결과
4.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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