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朴愛華 (慶南大學)
저널정보
동아인문학회 동아인문학 東亞人文學 第53輯
발행연도
2020.12
수록면
27 - 49 (23page)
DOI
10.52639/JEAH.2020.12.53.2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고는 新 HSK 5級 쓰기 제1부분에서 주어진 단어로 순서에 알맞게 배열하여 문장 만들기에 대한 교사로서의 몇 가지 경험을 통한 응시 策略에 관한 연구이다. 이 연구는 지도하고 학습하며, 응시하는 學生과 교사의 3차원적 결합을 보여 주는 연구이며, 學生들에게 어학공부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가지게 하여 자신감을 높여주며 또한 실력향상과 동시에 스스로의 능력을 체크할 수 있게 하여 자격증을 취득하게끔 도와주는 策略을 탐색하고 연구하고 제안했다.
본고는 신 한어 수평고시 5級 쓰기 제1부분의 기출문제 22세트 176문항을 분석하고 연구하였으며 教授의 策略을 제안했다.
제2장과 제3장에서는 특수문형중의 連動文과 存現文이 어법 구조상으로 韓國語의 소극적인 영향(負遷移)을 받아 나타나는 오류에 관한 연구를 하였으며 教授의 策略을 제안했다.
제4장에서는 数量词가 數量補語나 數量定語로 나타날 때 문법구조적 위치를 연구 분석하였으며, 어떤 구조특징을 가지고 어느 위치에 어떻게 놓이는가를 연구하여 教授의 策略을 제안했다.
따라서 教授者가 어떠한 방법으로 지도하는가에 따라 학습자가 목표치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거리가 결정된다고 본다.

목차

〈국문초록〉
Ⅰ. 머리말
Ⅱ. 連動文의 敎授 策略
Ⅲ. 存現文의 敎授 策略
Ⅳ. 數量補語, 數量定語 敎授 策略
Ⅴ. 맺는말
【參考文獻】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