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화영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제19권 제4호(JKIIT, Vol.19, No.4)
발행연도
2021.4
수록면
119 - 124 (6page)
DOI
10.14801/jkiit.2021.19.4.11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COVID-19는 인류의 생활 전반에 걸쳐 많은 변화를 야기하였다. 특히 교육 분야에서는 면대면 학습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비대면 학습으로 전환되었다. 그 이전에는 비전공자들에게도 소프트웨어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니즈가 확산되었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COVID-19로 인해 변화된 비대면 온라인 수업방식을 진행하였던 교양 소프트웨어 과목의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학습에 대한 실증적 조사를 진행하고자 한다. 실험방법은 수강생들에게 2차에 걸친 학습에 관한 설문조사를 시행하여 그 의견을 분석한다. 이를 통한 연구 결과를 통해 교양 소프트웨어 과목이 비대면 온라인 수업으로 변화된 수업방식을 학생들이 실제적으로 어떻게 받아들이는지 알 수 있는 자료가 될 것이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관련연구
Ⅲ. 연구 방법 및 절차
Ⅳ. 연구 결과
Ⅴ. 결론 및 향후 과제
References

참고문헌 (2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