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동향자료
저자정보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저널정보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미디어 이슈&트렌드 미디어 이슈&트렌드 2021년 3·4월호(Vol.43)
발행연도
2021.4
수록면
56 - 66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으로 아동용 콘텐츠 시청률이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아동 및 가족용 채널 신설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자녀를 둔 부모에게 키즈 콘텐츠는 TV 채널이나 특정 서비스를 선택하는 기준이 되기도 한다. 자녀와 부모 세대 모두를 충족시킬 수 있는 키즈 콘텐츠는 이미 유료방송시장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해 온 바 있으나 새롭게 부상하는 스트리밍 시장에서도 주요 경쟁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워너미디어(Warner Media) 같은 레거시 미디어의 키즈 채널 확대는 물론 넷플릭스(Netflix)와 애플TV(AppleTV), 크래클(Crackle), 투비(Tubi) 등 스트리밍 기반의 미디어에서도 키즈 콘텐츠를 강화하는 전략이 유사하게 나타나고 있다.

목차

1. 들어가는 말
2. 유료방송사업자의 키즈 채널 확대
3. OTT 스트리밍 서비스의 키즈 콘텐츠 강화
3. 맺음말: 키즈 콘텐츠의 성공 키워드
REFERENCE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