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유찬욱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조재상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정승훈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김정환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김상열 (나라코퍼레이션)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춘추학술대회 대한기계학회 신뢰성부문 2021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21.4
수록면
210 - 210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대용량 가변구동제어용 고효율 차동커플링’은, 유체기기와 차동기어를 이용하여 동력을 전달하며, 유체기기인 토크 컨버터의 베인 포지션 조절을 통하여 차동기어의 캐리어 기어의 회전수 및 방향을 변경하여 출력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고효율 변속 커플링이다. 본 시스템의 총효율, 회전수의 제어성, 변속범위, 진동레벨, 소음레벨, 표면온도 시험을 통하여 제품의 성능을 확인하고자 한다. 이 시험들은 모두 본 연구 대상인 고효율 변속 커플링의 정격 운전 조건인 2,000kW, 6,000rpm 상태에서 측정한다.
1. 시스템 총 효율
- 커플링 정격 운전 조건에서 효율값 최대 95% 이상 및 부하별 효율 확^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0556043');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550-001681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