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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충우 (한국자동차연구원) 오세두 (한국자동차연구원) 박장훈 (한국자동차연구원) 이명윤 (한국자동차연구원)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춘추학술대회 대한기계학회 신뢰성부문 2021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21.4
수록면
243 - 243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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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배기 규제가 단계적으로 강화됨에 따라, 수소 및 전기차로 완전히 전환 이행되기 전까지, 천연가스가 내연 기관 친환경 대체 연료로 주목받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1.4L T-GDI엔진에 CNG 연료시스템(레귤레이터, 인젝터, 연료레일 등)을 적용하여, 가솔린-CNG 겸용 시스템을 구축하여 실험을 진행하였다. 단일 연료 별로, 차량 주행 시 GDI 인젝터 노즐 팁 (끝단)의 온도를 각각 측정하였으며, CNG 단일 연료로만 운전했을 때, 가솔린 연료계 부품인 GDI 인젝터에 생기는 문제점을 도출하였다. 가솔린 단일 연료로 운전 시 GDI 인젝터 노즐팁의 평균 온도는 약 120℃로, 인젝터가 액상 연료를 분사할 때 냉각 효과가 발생하여, 인젝터 노즐 팁의 온도가 일정 수준 이상 올라가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CNG 연료만을 사용하여 운전하였을 때, GDI 인젝터 노즐 팁 온도는 가솔린으로 운전했을 때보다 최대 53.6^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0556076');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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