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배명훈 (진천상신초등학교) 김영식 (한국교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체육교육학회 한국체육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 2021년 한국체육교육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5
수록면
110 - 110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목적: 이 연구는 현행 국가수준 교육과정의 교과 외 인 영역인 창의적 체험활동에 기반하여 이루어진 초등학교 티볼 동아리 운영과 그 경험을 통해 드러난 교육적 의미를 분석 및 해석하는 데 그 목적이 있었다.
연구방법: 연구를 위해 실제 티볼 동아리를 운영한 교사 1명을 연구참여자로 선정하여 내러티브 탐구를 실시하였다. 동아리 운영 기간 동안 연구자참여자와 총 4차례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정도의 심층면담을 실시하였으며, 비구조화 및 반구조화 면담을 활용하였다. 면담 자료를 기본으로 관찰, 공식 및 비공식적 문서자료, 연구노트, 활동사진 및 동영상을 보조 자료로 추가 활용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내러티브 3차원 탐구 공간인 시간, 장소, 사회성과 4가지 방향성인 과거와 미래, 내·외적 조건 바탕으로 넓게 보기 및 깊이 살펴보기를 통해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연구결과는 자료 분석을 통해 ‘이야기하기’와 ‘^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0559683');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374-0017502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