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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왕춘양 (호서대학교) 이종한 (호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만화애니메이션연구 통권 제63호, 2021년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107 - 131 (25page)
DOI
10.7230/KOSCAS.2021.63.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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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까지 중국의 교육 환경이 전통적인 교육 환경 시대에서 인터넷 교육 환경 시대로 발전되었고 VR(Virtual reality) 기술의 등장과 응용으로 인터넷교육 환경을 새로운 시대로 발전시켰다. 그러나 곧 보급된 5G 기술을 대면하여 기존 있는 교육 환경은 새로운 도전에 직면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본 논문은 VR 기술(가상현실 기술) 교육 환경의 응용을 연구 대상으로 하여 미디어 교육 이론, 구조주의(Constructivism) 이론 및 몰입이론을 통하여 VR의 몰입성(Immersion), 상호작용성 및 가상성(imagination) 3가지 특성이 교육 환경에서 구현되는 장점을 분석하였다. 이는 완전히 전통적 교육 환경을 변화시키는 패턴이고 인터넷 교육 환경을 부족을 보완하여 교육 환경을 완전히 새로운 단계로 발전시켰다. 인터넷 5G 시대에 진정한 진실적이고 가상적이지 않으며, 가상으로 진실을 보충하고 가상으로 진실을 대체하는 가상과 현실을 결합하는 것을 실현할 수 있다. 가상 시뮬레이션(Virtual Simulation) 교육 환경 자원의 데이터베이스(Database)를 구축하여 VR 기술은 교육 환경에서의 가치 극대화를 실혈할 수 있으며, 인터넷 5G 시대의 새로운 교육 환경 모델을 형성하여 중국의 교육 환경에 가장 유리한 보장을 제공해 줄 수 있다.

목차

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인터넷과 전통교육 환경 비교
Ⅳ. VR 기술로 인한 교육 환경의 혁신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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