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천세학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저널정보
대한산업공학회 대한산업공학회 춘계공동학술대회 논문집 2021년 대한산업공학회 춘계공동학술대회 논문집 [2개 학회 공동주최]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5,986 - 5,986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인터넷의 등장은 제조회사들이 적극적으로 전자상거래를 가능하게 만들었다. 그러나 최근 기존 오프라인매장의 서비스를 활용하여 소매회사들 중심으로 옴니채널을 도입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공급사슬망에서 제조회사와 소매회사간의 협력과 경쟁의양상은 다양하게 진행되면서 이를 분석하는 방법의 변화도 필요하게 되었다. 과거 경제학 분야에서 이용되었던 게임이론방법을 통해 제조회사와 소매회사간의 행동분석은 수리적 모델의 한계로 인해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통한 에이전트기반의 모형을 도입할 필요가 생겼다.

전자상거래 판매채널 분야의 초창기 연구(2000년 초반)가 제조회사들이 인터넷이란 직접 판매채널을 이용 시 소비자의 효용의 변화와 가격전략에 관한 것이었다면, 중반(2010년 이후)기에는 제조회사들의 복수채널의 사용효과와 이에 관한 가격전략에 관한 연구였다. 그러나 제조회사들의 인터넷 직접 판매채널에 대응하는 소매유통회사들의 전략에 관한 연구는 많이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