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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진운 (LIG 넥스원) 장경환 (LIG 넥스원) 권준용 (국방과학연구소) 권병기 (LIG 넥스원)
저널정보
Korean Society for Precision Engineering 한국정밀공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한국정밀공학회 2021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21.5
수록면
642 - 642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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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용 전기식 구동 장치는 중량감소 및 설치 공간의 최소화가 필요하다. 이러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구동장치의 감속기를 협소한 공간에서도 높은 감속비를 얻고, 컴팩트한 형태 구현이 가능한 복합유성감속기를 적용하였다. 하지만 복합유성감속기는 다수의 기어가 맞물려 움직이는 형태로, 이론적 효율과 실제 측정한 효율이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실제 측정한 효율이 예측한 효율과 유사하지 않을 경우 모터 과부하 또는 요구 출력을 만족시키지 못할 수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복합유성감속기의 이론적 효율과 실험을 통한 효율을 비교하여 그 차이를 확인하고, 복합유성감속기의 이론 효율을 검증하는 연구를 수행하였다. 복합유성감속기는 단순유성부와 복합 ... 전체 초록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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