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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주영조 (공주대학교) 이승표 (디디디) 박대호 (공주대학교) 전의식 (공주대학교)
저널정보
Korean Society for Precision Engineering 한국정밀공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한국정밀공학회 2021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21.5
수록면
729 - 729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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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 현장 및 물류 창고 등 다양한 산업 환경에서 사용되는 차량은 불규칙한 노면의 환경에 노출되어 외부 충격으로부터 전달되는 진동을 완화시킬 수 있는 서스펜션 시트를 사용하고 있다. 기존 서스펜션 시트 모듈의 메커니즘은 X 형 링크를 적용하고 있으며, 기계식 또는 전동식 모듈을 적용하고 있다. 전동식 모듈의 경우 컨트롤러에 의해진동 감쇠와 탑승자의 하중에 따라 일정한 탑승 높이가 유지된다. 기계식의 경우에는 탑승자의 신장에 따라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나, 탑승자의 하중에 따라 일정한 탑승 높이를 유지하지 못하고 진동 감쇠 성능이 차이가 발생하는 문제가 있다. 본 논문에서는 탑승자 하중과 감쇠 성능을 고려하여 서스펜션 시트의 승하강 링크 모듈의 구조설계와 최적 설계 방안을 제시하 ... 전체 초록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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