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들어가며
2. 작자의 증언을 통한 청소년 학습자의 한국전쟁 간접체험
3. 또래 공감을 통한 〈셋태비감〉의 문학 교육적 가치
4. 나가며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셋태비감>의 한국전쟁 체험과 여성 피란민의 시선
국문학연구
2020 .01
한국전쟁을 소재로 한 내방가사의 특징과 의미
어문학
2020 .09
청소년 학습자 대상 한국어교육을 위한 관련 연구 동향 분석 - 비한국계 청소년을 중심으로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2021 .08
청소년 시의 장르적 특성 연구-시적 화자 문제를 중심으로
어문론총
2017 .03
청소년시 교육의 방향
아동청소년문학연구
2021 .06
문학교육에서 청소년 문학의 위상과 교육적 가치
인문사회과학연구
2018 .01
문학 교실에서 청소년시의 역할 연구 - 청소년을 ‘위한’ 시와 청소년‘의’ 시에서 나타나는 현실 인식 비교를 중심으로-
문학교육학
2019 .01
『문예운동』 특집 ‘청소년들에게 보내는 시’에 나타나는 청소년 문학의 양상과 의미
아동청소년문학연구
2023 .06
청소년소설에 나타난 생태주의적 상상력과 교육적 의미 연구
문학과환경
2016 .12
중도입국 청소년을 위한 한국사 교재의 구성 및 체제
역사와교육
2019 .01
청소년시의 미적 현재와 목표
비평문학
2023 .09
한국인 학습자의 일본어 학습에 관한 학습신념 - 블로그를 이용하는 학습자를 중심으로 -
일본학보
2019 .01
청소년어에 관한 청소년 문식 실천의 사례 연구
국어교육연구
2015 .12
유럽권 한국어 학습자의 내러티브를 통한 학습 동기 연구 - 국내 체류 학습자를 중심으로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2022 .08
한국전쟁 체험의 구술과 세계관적 의미화 양상
통일인문학
2016 .03
청소년 시가 나아갈 방향성과 청소년 시집에 나타난 비판 의식 양상
아동청소년문학연구
2015 .06
중급 수준 다문화 청소년 학습자와 외국인학습자의 작문에 나타난 어휘 다양성 연구
언어와 정보사회
2016 .11
과정 중심 통합형 개인 성장 모형 기반의 한국 현대시 교육 -한국어 고급 학습자를 중심으로-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2023 .02
온라인 학습에서 자기주도학습능력, 상호작용 및 수업만족도의 구조적 관계
기독교교육 논총
2020 .01
교사·학습자 간 상호작용 매개 효과를 통한 한국어 학습자의 학습 참여 연구 ―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를 중심으로 ―
어문론집
2022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