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심재권 (고려대학교) 권대용 (고려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컴퓨터교육학회논문지 제24권 제4호
발행연도
2021.7
수록면
61 - 71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미래사회에서 학생이 마주할 문제는 다양한 분야와 여러 집단이 복잡하게 연계된 융합적인 문제로 이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역량 중심의 교육을 제공할 필요가 있다. 특히, IT 기술이 고도화되어 지식이 네트워크화되는 미래정보사회에서는 초등학생의 수준부터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공유와 협업 활동을 할 수 있는 학습환경이 요구된다. 본 연구에서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공유멘탈모델을 형성하기 위한 학습 플랫폼을 제안하고, 협업, 자기주도학습, 상호작용, 학업관리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도록 개발하였다. 구축한 학습 플랫폼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적용한 결과, 사용성과 학습 만족도가 높아 제안하는 학습 플랫폼이 공유멘탈모델 형성을 위한 협력학습모델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공유멘탈모델
3. 학습 플랫폼 설계 및 구현
4. 연구방법
5. 연구결과
6.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037-001922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