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장길 (서울대학교) 이종수 (서울대학교) 강기석 (서울대학교)
저널정보
대한인간공학회 대한인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1 대한인간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60 - 60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Objective: 최근 양방향 음성기반 SNS인 클럽하우스 플랫폼이 전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문화, 예술, 정치, 사회 등 다양한 주제를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과 직접 얘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사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과거에도 클럽하우스와 같은 음성채팅 기반 플랫폼이 없었던 것은 아니나, 2021년 2월 초 테슬라의 창업자인 일론 머스크와 로빈후드의 CEO인 블라디미르 테베브가 클럽하우스에서 열띤 토론을 열고 연이어 페이스북의 창업자 마크 주커버그가 클럽하우스에 출현나면서 많은 관심을 끌게 되었다. 실제로 클럽하우스 이용자는 2020년 60만 명에서 2021년 600만 명으로 늘었을 정도로 급속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클럽하우스의 성장은 스타트업의 관점에서 면밀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거쳐 이어내려온 SNS의 계보에 따라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 플랫폼이 곧 출현할 것이라는 예상은 너무도 당연한 것이 되어왔다. 다만, 기존의 텍스트 기반 서비스에서 사진,영상기반 콘텐츠 서비스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