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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심현석 (Agency for Defense Development) 배종근 (Jeonbuk National University) 김주평 (Hanwha Aerospace) 김신현 (Hanwha Aerospace) 김동현 (Agency for Defense Development) 유경원 (Agency for Defense Development)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25권 제4호(통권 제125호)
발행연도
2021.8
수록면
59 - 70 (1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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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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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링거 연소기 회전연료노즐의 유량과 회전수의 변화에 따른 분무 특성을 관측하기 위한 실험적 연구를 수행하였다. 물 공급장치, 고속 회전모터, 회전연료노즐, 시험용 챔버로 구성된 분무 시험리그를 구성하였으며, 고속카메라와 고출력 광원을 사용하여 회전연료노즐 오리피스로부터 토출되는 물의 분무를 가시화하였다. 실험 결과 유량이 감소하고 회전수가 증가할수록 미립화가 향상됨을 확인하였다. 분무 특성 모드와 성능함수로 구성된 맵을 도출한 결과, 기체의 공기역학적 Weber 수와 액체-기체 모멘텀 플럭스 비는 액체의 주 분열 특성과 관련이 있으며, 액체-기체 모멘텀 플럭스 비와 Rossby 수는 액체 분출 모드와 밀접한 상관관계를 가짐을 확인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슬링거 회전연료노즐 모델
3. 실험장치 및 방법
4. 성능함수
5. 결과 및 토론
6.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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