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변혜경 (유라코퍼레이션) 정길우 (유라코퍼레이션) 윤중묵 (애니캐스팅 소프트웨어)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21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731 - 731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자동차 산업에서 원가 절감 및 경량화 기술개발은 늘 이슈가 되고 있다. 특히 친환경 자동차의 관심 증가로 하이브리드 및 전기 자동차의 비중이 늘어나고 있으며 고전압 정션블럭의 개발도 부품 간소화, 재질 변경 및 두께 감소 등 다양한 측면에서 원가 절감 및 경량화에 노력하고 있다.
본 연구에 적용된 모델은 경량화를 위해 최소한으로 두께를 줄인(3T →2.5T) 고전압 블럭으로 기존 소재인 ADC12와 내식성을 향상시킨 재질에 대해 설계 단계에서 주조해석(Simple Gate 방안)을 하고 해석 결과를 토대로 기포 및 가스, 산화물이 고립되는 지역을 선^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0601628');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