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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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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창주 (국민대학교) 권순호 (국민대학교) 엄준익 (국민대학교) 이근호 (국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21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776 - 777 (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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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용 반도체 소자는 전력변환시스템에 큰 영향을 미치며, 최근에는 SiC FET 소자를 이용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전력용 반도체 소자들을 이용한 인버터의 출력전압은 각 상의 스위치에 대한 상보적인 스위칭으로 정해진다. 스위치의 게이팅 신호전달 중 시간 지연 차이와 반도체 스위치 ON-OFF 시간의 차이로 인해 두 스위치가 동시에 도통이 되어 단락 사고(Arm Short) 사고를 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인버터 제어 시 한 상의 스위치 off가 보장되는 일정 시간 후에 그 상의 다른 스위치를 on 하도록 제어한다. 이 시간을 데드타임(Dead Time), 또는 블랭킹 타임(Blanking Time) 이라고 한다. 데드타임 구간 동안은 인버터의 전압 왜곡(Voltage Distortion)이 발생하게 되어 전압 지령과 실제 출력 전압이 다르게 된다. 데드타임으로 인한 ... 전체 초록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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