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윤혁진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김대현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박찬호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이기건 (UCONSYSTEM) 박순응 (Korea Railroad)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24권 제9호(통권 제147호)
발행연도
2021.9
수록면
802 - 809 (8page)
DOI
10.7782/JKSR.2021.24.9.802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철도시설물 점검에 사용되는 멀티콥터가 철도 교량 등 철도시설물에 근접할 경우 선로변에서 발생하는 열차풍이 추력을 증가시켜, 작업자가 원하지 않는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고속열차 통과중 열차풍 유입에 의한 멀티콥터의 추력제어 성능을 실험적으로 분석하였다. KTX 열차 통과시 선로변에는 풍속이 급격하게 변화하였고, 발생된 열차풍에 의하여 프로펠러의 추력도 증가하였다. 이 때 제안된 모터 RPM 제어와 콜렉티브 피치 제어를 통해 프로펠러의 추력을 감소시킬 수 있었다. 제안된 기법은 열차풍이 발생하여 추력이 상승하는 상황에서도 효과적으로 추력상승을 제어할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열차풍에 의한 멀티콥터 추력성능 측정장치 구성
3. 열차풍 유입시 추력변화 측정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