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재천 (전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대학선교학회 대학과 선교 대학과 선교 제46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7 - 36 (3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종교교육의 세 가지 유형- 종교의 교육, 종교에 관한 교육, 종교적 교육중 교양 교육의 이상에 가장 잘 부합하는 것은 종교적 교육이라는 전제 위에 그것을 기독교 종립학교에서 구현하기 위한 이론적, 실제적 제안을 탐구하는 것이 이 연구의 목적이다. 기독교와 교양 교육은 크게 다섯 가지의 지점에서 서로 만난다. 첫째는 존재의 근원 혹은 궁극에 관한 전제이고, 둘째는 인간 존재의 본질에 관한 전제이며, 셋째는 인간론으로부터 파생된 도덕적 이상과 가치이고, 넷째는 세계의 변혁을 위한 사유능력, 특히 비판적이고 창조적인 사유의 문제이며, 마지막으로 다섯째는 인성 함양의 문제이다. 이 다섯 가지 공유 지점은 교양 교육을 기독교적으로 기획하고 구현하는 이론적 바탕을 제공한다. 기독교적 교양교육의 구현은 결국 다른 교양교육 과목들과의 융합적, 협업적 교육을 통해 수행되어야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