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마민영 (안동대학교)
저널정보
경북대학교 사범대학부속중등교육연구소 중등교육연구 중등교육연구 제68권 제3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599 - 623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중학교 3학년 학생 2명을 대상으로 일정한 속력을 포함하는 대수 문장제의 해결에서 구성하는 양들 사이의 관계를 Thompson이 제안한 ‘양’의 관점에서 비교 및 분석하였다. 그 결과 주어진 상황에서 양들 사이의 관계를 풍부하게 구성하는 것은 상황을 역동적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며, 상황을 식으로 일반화하거나 해석하는 행위를 포함한 문제해결의 전 과정뿐만 아니라 서로의 풀이과정을 공유하고 이해하는데도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확인하였다. 이러한 결과는 다양한 관점에서 상황을 이해하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는 과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들이 주어진 상황에서 구성하는 양들 사이의 관계가 학생들의 이해 수준을 구분하는 하나의 준거가 될 수 있다는 점과 학생들 간의 소통의 어려움을 겪는 경우 하나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