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창우 (용인대학교) 이원일 (용인대학교)
저널정보
중앙대학교 학교체육연구소 Asian Journal of Physical Education and Sport Science Asian Journal of Physical Education and Sport Science 제9권 제1호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51 - 64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필드레슨 참가자의 그릿, 마인드셋, 운동지속 간의 관계를 규명하는데 연구의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하여 2020년 경기도에 위치한 골프장에서 레슨을 받는 회원을 대상으로 편의 표집 방법을 사용하여 총 274부의 표본을 수집하였으며, 최종적으로 256명의 자료를 사용하였다. 결과 도출을 위해 수집된 필드레슨 참가자의 자료를 spss 22.0 프로그램을 통해 그릿과 마인드셋, 운동지속 간의 인과관계를 분석하였으며,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필드레슨 참가자의 노력지속은 성장마인드에 정(+)적 영향을 미쳤고, 노력지속과 흥미 유지는 고정마인드에 부(-)적 영향을 미쳤다. 둘째, 필드레슨 참가자의 노력지속은 가능성과 경향성에 정(+)적 영향을 미쳤다. 셋째, 필드레슨 참가자의 성장마인드와 고정마인드는 가능성, 강화성에 정(+)적 영향을 미쳤고, 성장마인드는 경향성에 정(+)적 영향을 미쳤다. 이 연구결과로 비추어 볼 때, 레슨 참가자의 그릿이 성장마인드와 고정마인드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레슨 과정에서 학습의 가치는 단순한 기술력을 전달하는데 그치지 않고, 레슨 참가자의 마인드를 변화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를 확인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