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감용 (백석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경영컨설팅학회 경영컨설팅연구 경영컨설팅연구 제20권 제1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381 - 391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소득수준의 상승, 도시화, 식품가공기술과 유통기술의 발전, 핵가족화, 1인가구의 증가 등 가족구성의 변화, 여성의 경제활동 증가, 고령화 및 정보화의 진전과 인간의 모빌리티의 증대, 이로 인한 라이스타일과 가치의 변화 등은 식생활 관련된 기존의 가치관을 바꾸어가고 있다. 이에따라 본 연구에서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HMR 시장에 대한 전략적 대응방안을 마련해 보고자 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지금까지 성장을 거듭해온 HMR산업에 대해 다시 한번 뒤돌아 보고 우리나라의 HMR 산업이 어디에 와 있으며, 앞으로 어디로 가야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에서 시작되었다. 궁극적으로 우리나라의 HMR 산업이 국내에만 머무를 수는 없을 것이며, 한식의 세계화와 같이 한국 HMR 산업이 전 세계적으로 보급되기 위해서는 이 시점에서 진지한 고민과 반성이 필요하다 할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이와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기존의 연구논문 및 정책연구 관련 자료를 수집하여 분석하였다. 이를 통해 기존 우리나라 HMR 시장분석을 통해 HMR시장 변화의 특성을 파악해보고 문제점을 찾아 이를 해결하는 전략적 방안을 마련하여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