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동창 (제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윤리교육학회 윤리교육연구 윤리교육연구 제51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83 - 213 (3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015 개정 교육과정』을 통해 학교 통일교육은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갖게 되었다. 학교 통일교육이 도덕과와 사회과를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고, 신설된 ‘통합사회’는 두 교과의 통합을 지향한다. 그러므로 ‘통합사회’ 과목에서 ‘통일’이 대주제로 선정되어 통합적으로 다루어진다면, 그 동안 분과적으로 이루어졌던 학교 통일교육의 문제점을 일정 부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현행 「통합사회 교육과정」에 대한 부분․수시 개정을 통해 ‘통일’을 대주제(Big Idea)로 선정하고, 통일에 대한 통합적 접근이 가능하도록 성취기준을 보완함으로써 학교 통일교육은 질적인 도약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