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상진 (건국대학교) 김형철 (건국대학교 국제무역학과 박사)
저널정보
한국국제상학회 국제상학 국제상학 제34권 제1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99 - 215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한‧중 대학생의 해외직접구매에 대한 인식을 비교하여 분석을 하였다. 조사결과 해외직접구매 동기는 한국 대학생의 경우 가격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반면 중국대학생들은 가격보다는 제품의 질과 국내에서 구매할 수 없는 상품을 위주로 구매를 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오늘날 소비자들이 가장 먼저 고려하는 부분이 가격이 중요한 요소임을 밝히고 있지만 본 연구에서는 한국 대학생들에게는 유효하지만 중국 대학생들에게는 영향이 작은것으로 볼 수 있었다. 이처럼 한‧중 대학생들은 질문에 따라 다소 상이가 나타나고 있다. 본 연구에서 한‧중 대학생들은 해외직접구매가 자국 경제 활성화에 저해요인이 되지 않는 것으로 인식을 하고 있지만 ‘경제 활성화의 저해요인’이 발생한다면 한‧중 대학생들의 인식은 크게차이가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경제 저해요인이 된다고 하면 한국 학생들의 경우는 이와 상관없이 지속적으로 구매를 할 것이며, 중국학생들의 경우는 이와 달리 구매를 하지 않겠다는 응답이 더 많이 나타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