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안세근 (건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비교교육학회 비교교육연구 비교교육연구 제29권 제6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 - 26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목적] 본 연구는 영국의 공교육에 적용된 수준별 교육(streaming)의 실천 양상과 그 결과에 대한 검토를 통해 한국 교육에 대한 시사점을 도출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방법] 이를 위해 영국에서 이루어진 수준별 교육에 대한 실증적인 연구결과와 더불어 다양한 논의들을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분석결과, 영국의 수준별 교육은 상위 스트림 학생들의 학력향상에 도움이 되었고, 하위 스트림의 학력은 더욱 악화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사회적 평등에 대한 문제와 학생들의 사회성을 약화시키는 문제도 발생하였다. [결론] 이러한 영국의 사례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시사점은 합리성을 앞세운 수준별 교육보다는 통합된 교육을 통해 학생들 행동의 개선과 사회적인 성장을 이끌어 내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