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구환영 (서울예술대학교)
저널정보
커뮤니케이션디자인협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제72권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37 - 46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에서는 디자인 테마거리 조성 사례를 고찰하는 과정에서 유명인의 이름과 업적을 사용한 사례를 중점적으로 살펴보고자 하였다. 국내의 문화 콘텐츠가 점차 세계적인 이슈가 되고 많은 외국인들의 관심을 받게 되는 시점에서 지금까지 우리가 제대로 조성하지 못했던 유명인을 위한 테마거리의 현황을 국내외 사례를 통해 살펴보며, 이를 바탕으로 향후 추진될 사업의 지표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함에 목적이 있다. 연구 분석 결과를 살펴보면 첫 번째로 테마거리는 역사적 연관성에 그 중요성이 있다는 것을 인지해야 한다. 둘째로 테마거리를 거리 조성을 기념품, 음식, 관심 공유공간 등과 연결하고 신경을 써야 한다는 점이다. 마지막으로 철저한 기획에 의한 조성뿐만 아니라 관리에 대한 대책이 동시에 수반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것이 해결 되었을 때 테마거리는 국내 문화콘텐츠의 위상을 세계에 알리고 관광 자원의 충분한 효과를 누리게 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