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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현진 (가천대학교) 고승곤 (가천대학교)
저널정보
피터드러커 소사이어티 창조와 혁신 창조와 혁신 제13권 제4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53 - 74 (2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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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art TV 보급 확대에 따른 TV 시청 정보 데이터와 ACR(Automatic Content Recognition) 기술에 의한 로그(log) 데이터의 증가는 디지털 광고 시장을 확대하였고 현재 미국의 IT 기업인 구글(google Inc.)과 아마존(Amazon, Inc.)에 의하여 주도되고 있다. 또한 국내 생산 업체의 세계 Smart TV 시장 점유율 증가와 함께 국내외의 다양한 TV 시청 정보 데이터의 접근성이 향상되면서 이를 통한 디지털 광고 시장의 국내 기업 진출도 새롭게 시도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디지털 광고 사업의 플랫폼과 수집 가능한 TV 시청 정보에 대하여 소개하고 수집된 Big Data를 활용하여 디지털 광고 효과의 핵심 요소인 광고 대상 세분화에대한 통계적 분류 방법과 사례를 제시해 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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