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경훈 (광주여자대학교) 이승은 (광주여자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1권 제3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483 - 1,494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고등학교 학생들의 영어 성취도에 대한 문제점들을 확인하고 직소 협동학습을 활용하여 학습자들의 영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실험집단은 10주 동안 직소 협동학습을 적용하여 수업을 실시하였다. 이 연구자료를 분석하기 위해 영어영역 관련문제 20문항을 사용하여 실험을 실시하였다. 자료 분석방법은 통계 관련 프로그램인 SPSS 21.0의 대응표본 t검증을 사용하여 실행하였다. 그 결과 첫째 실험집단의 사전평가와 사후평가의 경우에는 사후평가의 학업성취도가 더 높게 나왔다. 그리고 두 번째 학생들의 영어 숙달도에 따른 성취도 검사에서는 상위, 중위, 하위 집단 모두 영어능력이 향상됨을 보였다. 이러한 연구 결과로 볼 때 직소 협동학습을 적용한 영어 수업은 전통적 강의방식의 영어수업보다 고등학생들의 영어 능력 향상에 효과가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