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문준 (공주대학교 KNU 기업경영연구소) 이창호 (한중교류촉진위원회)
저널정보
사회혁신기업연구원 혁신기업연구 혁신기업연구 제5권 제3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65 - 78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오늘날중국은세계500대기업가운데소수중국정부가지정한소수의외국자본투자제한분야를제외 하고는세계500대기업의대부분이중국에진출해투자하고있다. 기업이자국을떠나해외시장에진출하고 기업을경영할때에는외부환경요인을고려해야하는데, 해외시장의정치·경제적·사회적· 문화적환경이자국 과다른경우가많이있다.본연구는중국내다양한기업의조직문화를통해중국의사회문화적특성파악 과이해로중국진출을용이하게하고자하는데목적이있다.즉,첫째,중국의전통문화사상의제시이다.둘 째, 중국의기업문화특성을확인한다. 셋째, 중국의기업문화유형을확인하고자한다. 넷째, 연구결과와그 에 대한 시사점을 도출한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중국의 기업문화와 관련해 중국 문화전통 특성과기업문화를살펴보고현대중국기업문화유형논의를통해중국시장에진출한외국기업의중국기 업문화의사고방식을제시하였다.둘째,중국의특수한사회주의적정치시스템을통해최근몇년간진행된외 국인투자정책변화를통해중국진출외국기업의대응책을모색하였다.셋째,중국진출외국기업은사회문화와 연계한현지화를위한상품개발·마케팅,인적직원,대외관계에서의중국시장에대한적응이다.넷째,대다수외 국기업의인사관리실패원인은중국문화와조직특성을이해하지못한데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