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동혁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출판학회 한국출판학연구 한국출판학연구 제44권 제4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5 - 36 (3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출판 산업에 있어 도서 발견(book discovery)의 가치를 짚어보고, 도서 발견과 관련하여 소셜미디어 이용에 대한 전반적인 과정을 살펴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와 같은 맥락에서 본 연구를 통해 짚어본 도서 발견과 발견가능성은 “미디어를 매개로 독자와 도서를 연결해주는 일련의 과정이며, 독자가 도서에 대해 끊임없이 빈번하게 접근(perpetual access)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주는 것”으로 정의하였다. 다음으로 소셜미디어 이용동기, 소셜미디어 이용시간, 도서 발견의 경험 그리고 도서 구매의도의 관계를 살펴보기 위하여 경로분석을 진행하였다. 분석 결과 소셜미디어의 이용동기, 이용시간과 도서 발견의 경험에서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유의한 결과가 나왔는데, 특히 인스타그램의 이용시간에서 도서 발견의 경험이 증가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더불어 이용자들은 소셜미디어를 이용하다가 도서를 발견하게 되면 구매의사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